티스토리 뷰
시원한 여름 인테리어 팁
여름은 뜨거운 햇빛에도 불구하고 절대 부인할 수 없는 멋진 야외 활동에 대한 매력이 확실히 있습니다. 그런 만큼 여름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요소들을 여름 인테리어 디자인에 통합하면 시원하고 산뜻한 집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처음엔 보태니컬 프린트와 패턴으로 시작하여 점차적으로 여름 정원을 연상시키는 무성한 녹색과 생동감 넘치는 꽃으로 공간을 가득 채워보시기 바랍니다. 식물 관련 장식품이나 예술품으로 벽을 장식하거나 소파에 잎이 많은 베개를 놓는 것도 재미있는 여름 인테리어 요소가 됩니다. 자연과의 연결을 더욱 끈적하게 강화하려면 가구에 지속 가능한 유기농 소재를 선택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대나무 가구, 황마 러그, 목재 소품 등은 여름 느낌을 불러일으킬 뿐만 아니라 더욱 친환경적인 집을 만드는데 크게 이바지합니다. 또한 천연 소재의 촉감은 공간에 따뜻함을 더해 실내와 실외의 조화로운 조화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살아있는 식물의 힘을 절대 과소평가하지 말고 최대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집 안 구석구석에 다양한 식물 종류의 화분을 전략적으로 배치하면 실내 공기 질이 크게 향상될 뿐만 아니라 여름의 정수인 상쾌한 활력도 함께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눅눅할 수 있는 공기 흐름을 촉진하고 공간을 보다 넓게 확보하기 위해 가구 재배치를 하는 것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름 바람의 부드러운 어루만짐과 함께 느긋하게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창문 근처에 독서를 위한 아늑한 구석 공간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바람에 부드럽게 흔들리는 빛과 살랑살랑 흐르는 커튼을 달아 여름 인테리어에 로맨스를 더해보는 것도 좋은 팁입니다.
여름빛과 색상, 가구와 가전 활용 팁
여름의 찬란한 햇빛을 받아들이면 에너지 넘치고 우아한 멋진 여름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사실 여름은 햇빛과 동의어이므로 차라리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햇빛을 최대한 활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자연 채광을 최대한 증폭시키고 더 넓고 통풍이 잘되는 환상적인 공간을 만들기 위해 전략적으로 거울을 배치하는 것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금속 소품이나 거울 같은 반짝이는 반사 표면은 집 전체에 햇빛을 반사시키는 놀라운 효과를 발휘할 수 있고 공간에 보다 동적인 활력을 불어넣습니다. 여름의 찬란한 색상들도 받아 들이면 좋습니다. 태양빛을 받은 밝은 노란색, 푸른 바다색, 연한 모래색, 파스텔톤의 중성색 등으로 집안 곳곳의 실내 공간을 채우는 것은 계절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평온한 느낌도 함께 줍니다. 여름 분위기를 한껏 조성하려면 커튼, 쿠션, 아트월을 상쾌한 여름 색상으로 업데이트해 보시길 강력 추천합니다. 거실 중앙에 매달려 천천히 돌아가는 커다란 팬은 여름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 리뿐만 아니라 시원한 공기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환기의 기능도 충실히 해냅니다. 한여름 밤, 무더위 속에서 편안한 숙면을 취하고 싶다면 쿨링 베개도 큰 도움이 됩니다. 여름철 주방에서는 식사 준비를 하는 동안 시원함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인덕션 쿡탑은 열 발생을 줄여주어 주방의 전체적인 온도를 낮춰 주고, 에너지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름 소품 : 천 / 커튼 / 향
이제 지금까지 소개한 여름 인테리어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보겠습니다. 먼저 기존에 있던 커튼 대신에 반투명하고 얇은 천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런 소재들은 태양 빛을 통과시켜 은은한 빛을 발산하고 실내에 신비로운 천상의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또한 해가 저물면서 실내는 여름 저녁의 낭만을 그대로 전하며 따뜻하고 매력적인 빛으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여름철엔 온도가 높게 상승함에 따라 쾌적하고 시원한 실내를 만드는 것이 최고의 관건입니다. 두꺼운 겨울용 원단은 차곡차곡 접어 창고에 보관하고, 가볍고 통기성이 좋은 소재로 바꿔 사각거리는 시원함을 한껏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침구로는 리넨이나 면을 선택하고 여름 바람이 창문을 통해 하늘하늘 춤추게 하는 얇은 커튼을 달아 여름 바람을 느껴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또한, 계절의 분위기를 제대로 연출하는 데 있어 향기의 힘을 절대 잊어서는 안 됩니다. 캔들이나 디퓨저에 시트러스나 바닷바람과 같은 가볍고 상쾌한 향을 선택하면 도시에 있는 주택이든, 삭막한 대단지 아파트이든 관계없이 집안이 단번에 해변 휴양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 집을 생동감 있는 여름 안식처로 바꾸는 것은 결국 여름이라는 계절을 그대로 받아들인 다는 뜻과 같습니다.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장식을 하고 빛과 색상을 최대한 활용하며, 여름철에 어울리는 산뜻한 패브릭을 선택해 시원함은 물론 편안함도 느껴지는 여름 인테리어를 완성해 보시기 바랍니다.